공차 창업비용 버블티 대표 체인점 가맹점 개설 조건
대한민국 버블티 브랜드 1등 공차
2012년 국내에 상륙한 이후 밀크티 열풍을 일으키며 성공창업의 신화로 떠오른 공차는
사업 개시 이후 매년 꾸준한 성장을 기록하며 2021년 현재
전국에 무려 700여개의 가맹점을 보유한 대형 프랜차이즈로 성장했습니다.
아마스빈과 팔공티, 타이거슈가 등 밀크티가 주 메뉴인 다른 브랜드도 있지만
독보적인 인지도와 매출력을 과시하며 자타공인 밀크티 및 버블티의 1등 브랜드로 군림하고있는
공차 창업비용과 평균매출, 평당 매출 효율을 알아보겠습니다.
과도기를 거쳐 안정권에 들어선 공차
공차창업의 폐점률은 2019년 기준 1.8%로 상당히 낮은 모습입니다.
2016년과 2017년, 여성 차별적인 광고 논란과 이물질사건 등이 이슈가 되며 한때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며 폐점률이 높아진 때가 있었으나 문제점을 발빠르게 개선하는 노력을 보이며 인지도를 다시 회복하였고 현재는 아주 안정적인 가맹사업을 영위하며 로드샵 뿐 아니라 백화점이나 쇼핑몰 등 특수상권에도 진출하고있습니다.
높은 매출력
공차창업의 가맹점 별 월 평균 매출은 2019년 기준 3,736만원으로 상당히 높은 수준인데요, 객단가가 높아
메가커피 2,298만원, 빽다방 2,488만원 등 저가 커피 브랜드에 비해 월등히 높은 수준이며 1평당 평균 매출액도 투썸플레이스(100만원)와 할리스커피(17만원) 등 대평 커피브랜드 대비 공차는 211만원으로 투썸 대비 2배나 높은 평당 매출 효율을 보이고있습니다.
다시 말해 면적 대비, 창업비용 대비 매출로는 단연 독보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창업비용은 얼마?
공차 창업비용(출처:홈페이지)
홈페이지에 공개된 공차 창업비용은 15평 기준으로 안내되어있으며
가맹, 교육비 등 본사비용 및 인테리어비용 등을 포함해 1억 500만원의 기본 비용이 발생됩니다.
여기에 키오스크, 철거, 냉난방공사 등 점포 상황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될 수 있으며
테이크아웃 매출이 높은 공차의 특성 상 유동인구 및 가시성이 좋은 자리가 필요하기에
점포구입비까지 생각하신다면 최소 1억 5천만원 이상의 비용이 예상됩니다.
이는 로드샵 기준이며 특수상권은 비용 구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공차 창업비용 버블티 대표 체인점 밀크티와 버블티가 처음 등장했을 당시에는 유행성이 강한 아이템으로 그 수명이 길지 않을거라는 예상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공차는 타로밀크티의 독보적인 맛으로 한번 먹어본 사람은 주기적으로 그 맛을 떠올리게 하며 현재 9년째 활발한 가맹사업을 영위중이며 점포수가 나날이 늘어나고있고 백화점과 쇼핑몰 등 특수상권에서도 상당한 매출력을 보이고있습니다. 한가지 카테고리에서 이렇듯 독보적인 모습을 보이는 브랜드가 베스킨 또는 파리바게트 등이 있습니다. 다시 말해 공차 창업은 적어도 망하지는 않는 선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신규 출점문의가 상당히 많은 반면 출점 가능한 지역은 많지 않다보니 돈이 있어도 신규개설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때문에 양도양수 또는 특수상권에 입점되는 정보를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차창업을 포함한 다양한 브랜드에 대한 비교분석 및 상권정보를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가맹문의 언제든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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