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뜨는 프랜차이즈 알아보기

초저가형 테이크아웃 프랜차이즈 커피온리 창업비용 알아볼께요

728x90
반응형

초저가형 테이크아웃 프랜차이즈 커피온리 창업비용 알아볼께요

 

치열한 커피소비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많은 프랜차이즈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그중 두각을 나타내는 브랜드 중 하나가 '커피온리'입니다. 커피온리는 아메리카노 한 잔을 900원에 판매하면서 많은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어모을수 있었고 기존 개인 카페 또는 프랜차이즈로 재미를 보지 못했던 점주들이 브랜드 갈아타기를 시도하면서 하나둘 매장이 늘어난 결과 현재 가맹 100호점을 돌파했습니다. 이디야, 빽다방, 메가커피의 성장세와 비교할 순 없겠으나 개인적으로 커피온리 브랜드의 강점을 살리기 적합한 상권을 잘 찾아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커피온리창업 브랜드가 추구하는 경쟁력은 생두 직수입을 통해 원가를 절감해 거품을 뺀 가격에 좋은 품질의 커피를 공급하는 것입니다. 타 브랜드 대비 경쟁력 있는 가격대로 많은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고 재구매로 이어져 많은 단골 고객층 확보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커피온리창업비용은 테이크아웃에 최적화된 매장 시스템을 갖춘 브랜드로 6~12평 규모의 가맹점이 주를 이루며 초기 커피온리 창업비용과 임대료 부담을 줄이는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또한 카드 및 현금 결제가 가능한 키오스크를 각 매장에 설치하여 매장 운영에 필요한 인건비를 절감하여 가맹점주들의 마진율을 높일수 있었으며 음료 제조에 집중하여 속도를 높여 빠른 회전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테이크아웃 프랜차이즈 커피온리창업비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는 커피온리창업 브랜드 본사홈페이지입니다.

초저가형 테이크아웃 프랜차이즈 커피온리 창업비용은 전용 면적 8평 규모의 상가를 구해 커피 온리를 오픈하기 위해 인테리어 공사, 간판/사인물 제작 설치, 커피 머신/그라인더/제빙기 등의 주방 기물과 주방 비품 등을 준비하는데 약 4,450만원이 필요하며 8평 이상일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또한 철거, 소방, 냉난방기,의/탁자 등의 별도 항목과 가맹비, 교육비까지 고려해야 하니 약 6,500만원 내외의 투자가 예상되며 부가세는 별도입니다.

 

저가형 테이크아웃 프랜차이즈 커피온리 창업은 커피 및 음료 메뉴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보니 재료비 지출이 적은 반면 디저트 메뉴는 대만 샌드위치와 견과류 등 종류가 많지 않습니다. 수제 샌드위치, 마카롱, 베이커리 등 메뉴 추가가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사용 면적 대비 효율성을 고려하여 음료 메뉴에 집중하는 것은 좋은 현상이라 생각합니다.

 가맹 본사에서는 지속적으로 신메뉴 개발과 출시를 이어가고 있어 초보 창업자에게는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이며 특정 시간 집객이 몰리는 오피스 상권이나 흐르는 유동이 많은 지하철역 주변, 지하상가 등을 선택한다면 브랜드 컬러를 잘 살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